최근 베트남 틱톡 인플루언서로 활동하고 있는 한 여성은 중국에서 뷔페를 먹다가 겪은 황당한 경험을 공유했습니다. 그녀는 인스타그램에서 “중국 뷔페의 모든 메뉴를 먹은 경험”에 대해 언급하며 중국에서 한 뷔페 식당에 방문한 이야기를 전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.

계정은 자신의 동영상에서 중국에 있는 某 식당에서 뷔페를 먹게 됐다고 밝혔습니다. 처음에는 여러 종류의 고기와 야채, 신선한 따뜻한 음식을 즐겼지만, 자신이 좋아하는 디저트에 도착해서 여러 종류의 디저트가 있었던 상황인데 그 중 특별히 눈에 띈 적은 없었지만 눈여겨 본 케이크가 있었습니다.

케이크는 작고 단단해 보였으며, 일반적인 쿠키와 비슷해 보였습니다. 그는 네 개의 작은 케이크를 아주 자연스럽게 고르며 디저트를 먹었습니다.
디저트를 먹던 중, 주변의 중국인 Customer들이 유난히도 쳐다보길래 그걸 별로 신경 쓰지 않았는데 어느순간 다른 뷔페를 추가로 더 주문해서 방에 가려고 하니까 모르는 아주머니가 다가와서 예의있게 말을 겁니다. 직역하면 ‘직원이 깜빡하고 설명을 안해드렸네요’ 정도의 뉘앙스 였습니다. 직원은 이 가루떡이 뷔페의 일부가 아니라 사람들이 배고플 때 단 것을 먹고 싶을 때 먹으라고 내놓은 거지만, 실제로 먹는 사람들은 없어서 쟁반에는 항상 꽉 채워져 있는 전통ขน이인 고구마 떡이라고 설명하는 것이었습니다.
계정은 당시 자신이 중국 현지 음식에 익숙하지 않은 탓인지 이 떡이 원래 뷔페 요리가 아니라는 것을 모르고 한꺼번에 넉넉하게 네 개나 먹어버렸다고 털어놓으며 중국에 가서도 이 사실을 알고 간다면 조금 이상한 눈으로 볼까봐 걱정되지만 중국 현지에는 이런 ‘정확히 무엇인지 모를 먹을 수 있는 디저트’가 많다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. 이 틱톡 여성 계정은 현재 팔로워 119K 팔로잉 362로 적지 않은 구독자와 동조자의 지지를 받고 잇습니다.